본문 바로가기

직빵이의 생생한 정보/맛집정보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국물이 끝내줘요~

#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마을먹거리 #한옥마을먹거리 #전주한옥마을베테랑 #한옥마을베테랑 #전주한옥마을칼국수

한옥마을칼국수 #베테랑칼국수 #베테랑쫄면 #베테랑만두 #베테랑들깨칼국수 #베테랑콩국수 #베테랑소바

 

 

요번에 전주 한옥마을에 다녀왔습니다 ~!

급 드라이브겸 해서 떠난 당일치기 여행

사실 전주 한옥마을은 많이 가봤지만 

오랜만에 갔다와보니 변함없이 좋더라구요~!

전주 한옥마을 생각하면 먹거리는 당연 빠질수가 없죠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중 요번에는 베테랑 칼국수를 먹기 위해서~!!

다녀왔네요! 베테랑 칼국수 후기 알려드릴게요 ㅎㅎ

 

 

지금 다시 와도 베테랑 칼국수집은 사람들이 바글바글!

예전에 왔을때는 기다림이..하늘을 찔렀습니다ㅠㅠ

너무 더웠고..기다리는게 제일 싫은.. "나"

근데 요번에는 확장을 많이 한건지 기다림없이 들어갈 수 있었어요!

본관, 별관으로 나눠있어서 들어간건 베테랑 칼국수 본관으로 들어가서

먹고 나온건 별관으로 나왔네요! ㅎㅎ

근데 진짜 오랜된 맛집이긴 한가봐요 

 

 

그리고 혹시라도 자차를 가지고 오시는 경우에는

베타랑 칼국수 별관에 주차이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그것도 모르고 전주 한옥마을 공영주차장에 했네요~!

근데 예전에는 소바나 칼국수는 없던걸로 기억하는데

요번에 생겼나봐요! ㅎㅎ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집 전용주차장

주차장도 큰편이라 칼국수만 먹겠다 싶으시면

베테랑 별관쪽으로 주차하셔도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외에도

이것저것 맛보고싶으시다면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들어가는 입구도 갬성이 묻어나죠!ㅎㅎ

옛 할머니네집이 생각나네요~

오래된 숨은 맛집을 찾는 것 같은 기분이랄까?

 

 

그리고 자리에 착석하자마자 바로 나온 밑반찬들

우선 간단하게 깍두기와 단무지를 가져다 주는데요

깍두기가 워낙 맛있어서 한 4번 더 먹은 것 같아요!

 

 

▲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7.000원

그리고 저희가 주문한 베테랑 대표메뉴 칼국수 입니다.

칼국수를 2개 주문해서 먹었는데 우선 양이 너무 많았어요!

사골로 우린 육수인지 모르겠지만 육수의 맛이 끝내줬습니다.

그리고 계란을 풀어서 그런지 살짝 걸쭉함이 있었구요!

들깨의 고소함이 배가 되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진짜..양이 무지하게 많았어요ㅠㅠ

 

 

배불러서 죽을뻔 했구요! 저는 다 못먹고 조금 냄겼어요ㅠㅠ

국수의 면도 찰지고 맛있었구요~!

좀 다른곳의 칼국수와 다른점을 말하자고 하면은

면발이 조금 특이했다는 사실!!!!!!!

혹시라도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드셔보고 싶으시다면

칼국수와 다른 메뉴로 주문해보세요~!

사람들이 쫄면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쫄면도 맛있나봐요 ㅎㅎ